default_setNet1_2

제41회 부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기사승인 2021.04.22  12:57:49

공유
default_news_ad1
   
 

코로나 이겨 내고희망의 미래로!

 

- 4. 20.(오전 10부산광역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려(현장온라인줌 동시에) -

-장애인화가 44색 작품전시회, 발달장애인 청년작가 작품전시회 진행-

-코로나19 장학금」 장애인가정의 중,,대학생에 전달-

 

 

 

부산장애인총연합회(회장 조창용)는 지난 4월 20일 부산광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생중계와 줌으로 동시에 진행되었다.

 

부산광역시가 후원하고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우리 함께코로나 이겨 내고희망의 미래로

란 주제로 조창용 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박형준 부산광역시장신상해 부산광역시의회 의장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장애인복지 유공자 등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50명이 참석했으며 당일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장애인들은 유튜브로 생중계된 것에는 1,004명이 참여했으며화면이 나온 줌으로는 94명이 참석해 더욱 생동감 있게 진행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복지 유공자에게 부산광역시장 표창 및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감사장부산광역시교육감 감사장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 감사패 등이 수여 했으며 다름/남다름이란 주제의 장애인식개선 동영상도 상영되었으며장애인화가들의 온라인 작품전시회 영상도 상영되었다.

 

 

특히코로나19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다함께 살아가는 포용사회를 위한 장애인식개선 계기도 함께 마련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장애인화가 44색 작품전시회, 발달장애인 청년작가 작품전시회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작품전시, 발달장애인 사생대회 작품전시는 시청 1층 로비와 도시철도 청역 지하연결통로에서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펼쳐지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재활용)물품기부행사 코너와 장애인맞춤무료옷수선 코너도 진행됐다.

 

 

또한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미래에 대한 꿈을 꾸며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장애인 가정(부모가 장애인이거나 학생본인이 장애인)의 중대학생에게는 무학 딱!은데이한불교천태종 삼광사광도한의원부산은행, ()테크유니온, SK텔레콤국림피엔텍(), 부산도시가스 등 후원업체로부터 후원받은 후원금으로 코로나19 장학금을 60가정에 50만원(,고생은 30만원)씩 총 3,000만원을 전달했다. 

대상자는 부산장애인총연합회 18개 회원단체 및 16 .군장애인법인협회부산장애인종합회관 입주단체 등으로부터 추천받았다.

e-장애인신문 paranews@hanmail.net

<저작권자 © e-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