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제1회 스페셜올림픽 미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1.09.18  19:08:28

공유
default_news_ad1
   
▲ 제1회 스페셜올림픽 미술대회 모집요강 포스터 /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제공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 이하 SOK)가 오는 30일까지 발달장애인을 위한 ‘제1회 스페셜올림픽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013년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한 레거시 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이 미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인정받아 예술 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공모 주제를 정하지 않고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누어 발달장애인의 순수 미술 창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등 다양한 기법으로 제작된 평면 부문과 조소, 도예, 공예 등 조형 어법의 입체 부문이다.

신청은 SOK 홈페이지(https://sokorea.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soac@sokore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 심사는 참가자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한 작품 사진과 참가 신청서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본선 진출자를 가려 10월 중 실제 작품을 오프라인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다양한 미술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태플릿 PC 및 드로잉 기기 등 상품이 제공되고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이화크리에이티브아트센터의 교육 이수 기회를 얻는다.

또한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순회 전시 및 온라인 전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SOK 이용훈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스페셜올림픽 미술대회가 발달장애인 미술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고 아울러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홈페이지나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창출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그들이 지역사회의 평등한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다.

대구/이인석 기자 hongikvip@daum.net

e-장애인신문 paranews@daum.net

<저작권자 © e-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