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군위군에 항공특성화고등학교 설립된다

기사승인 2021.10.12  18:13:23

공유
default_news_ad1

- 효령항공고등학교 전환부지 선정협의회 개최 - 2025년 개교목표로 학교설립사업 속도에 박차

   
▲ 항공특성화고등학교 설립 계획에 따라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논의하고 있다 /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항공특성화고등학교가 효령면 마시리에 설립된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 경북도교육청, 군위교육청, 효령고와 군위군 관계자는 효령면 마시리 예정부지를 방문하고 ‘효령고 항공특성화고 전환 부지선정협의회’를 열어 마시리 산108-3번지 일대에 항공 특성화고를 신설하고 효령중학교는 현 효령중·고등학교에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효령 항공특성화고는 2020년 7월 교육부 ‘항공분야 특성화고 전환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당초 효령중·고 학교부지를 활용한 전환계획을 수립했으나 사업부지가 협소한 데다 인근 토지 매입에 어려움이 있어 계획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이번 전환계획은 마시리 일대 12만㎡ 부지에 320억원을 투입해 학사, 실험·실습장, 격납고, 기숙사 등을 신축하고 항공기계과, 항공정비과 등을 개설 총 12학급, 학생 수 264명 규모의 항공특성화고를 설립함으로써 항공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으로, 2025년 개교를 목표로 사업추진 속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사업중단 위기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출향인사 김휘대 ㈜광명에너지 대표의 제안이 부지선정에 큰 역할을 했으며 토지보상금 일부도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소유지분 기부채납)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효령 항공특성화고는 대구통합신공항 이전과 대구시 편입으로 계획 중인 인구 15만 공항도시 군위 건설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전국 최고의 항공 특성화고를 만드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인석 기자 hongikvip@daum.net

e-장애인신문 paranews@daum.net

<저작권자 © e-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