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구시,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 모집

기사승인 2021.11.09  16:02:07

공유
default_news_ad1

- 청년의 눈높이와 감성 접목한 대구경북신공항 홍보 실시, 대구경북 청년(19~39세)대상, 11월 16일(화)까지 25명 내외 모집

   
▲ 대구시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이 본 궤도에 오르는 내년부터 홍보활동 폭을 넓히고 청년층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신공항 홍보 제1기 청년기자단’을 모집한다 / 대구시 제공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이 본 궤도에 오르는 내년부터 홍보활동 폭을 넓히고 청년층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신공항 홍보 제1기 청년기자단’을 모집한다.

제1기 청년기자단은 내년 1년 동안 활동하게 되며,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진행과정과 K-2 후적지 개발, 신공항 경제권 조성 등 공항과 관련된 각종 정보와 행사 등의 내용을 취재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와 대구시·영남이공대 연계 홍보콘텐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공항을 홍보하게 된다.

대구시는 청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SNS채널에 그들의 눈높이와 감성에 맞는 홍보영상을 직접 제작해 업로드하면 신공항에 대한 관심과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년기자단은 25명 내외로 구성할 계획이며, 대구경북에 주소를 둔 청년(19~39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11월 16일(화)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방법은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와 영남이공대 홈페이지(http://www.ync.ac.kr)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영남이공대 산학협력단 이메일(stiv@ync.ac.kr) 또는 대구시 공항정책과에 제출하면 되고, 결과는 오는 11월 19일(금) 영남이공대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로 개별 통보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030세대들의 SNS 이용은 가히 폭발적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홍보가 더욱 필요하다”며, “청년기자단이 대구경북의 최대 현안사업인 신공항 건설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인석 기자 hongikvip@daum.net

e-장애인신문 paranews@daum.net

<저작권자 © e-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