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각장애인 권영석씨 남구사랑 사진공모전 대상

기사승인 2021.12.01  16:27:00

공유
default_news_ad1
   
▲ 남구청은 11월 29일 ‘2021 남구사랑 사진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최종 32개 작품을 선정했다 / 남구청 제공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달 29일 ‘2021 남구사랑 사진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최종 32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남구의 자연경관, 관광지, 축제, 문화, 생활상 등 남구를 담은 사진을 주제로 지난 9월부터 모집해 총 146명 참가, 247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내부심사와 전문가심사를 거쳐 ▲대상 권영석 <고산골 메타세쿼이아 숲길> ▲금상 조해수 <앞산 빨래터 해넘이전망대>, ▲은상 김형동 <앞산 제4약수터 가는 길>, 김미경 <신천야경> 등 총 32점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작 <고산골 메타세쿼이아숲길> 작가 권영석씨는 청각장애인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 아름다운 앞산 풍경을 카메라 렌즈로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영석씨는 “작년 사진공모전에 동상을 받아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번 사진공모전에 대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장애인·비장애인 구분 없이 동등하게 평가받아 된 상이라 더욱 값진 상”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사진공모전은 남구 외 타 지역민이 대부분 참가해 주셨다”며 “직접 남구를 방문하여 사진을 찍으며 남구의 매력을 느끼셨길 바라며, 공모전을 통해 담긴 남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공모전 수상작은 올해 연말까지 남구청 1층 로비 및 앞산해넘이전망대 타워 내부에 전시될 예정이다.

대구/이인석 기자 hongikvip@daum.net

e-장애인신문 paranews@daum.net

<저작권자 © e-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