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진구, 2022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2.04.13  15:08:07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광진문화원(원장 양회종)과 함께 ‘2022년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의 문화예술인에게는 역량 강화 교육과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기관에는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강사 매칭 사업이다.

 

광진문화원은 3월 21일부터 4월 8일까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에 참여할 예술강사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며, 참여를 원하는 문화예술강사 및 지역문화예술인은 광진문화원 홈페이지(http://kjc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wangjin21@kc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참가자는 5월 중순까지 8회에 걸쳐 지역문화와 연계된 문화예술 콘텐츠 및 교수학습 방법으로 구성된 역량 강화 양성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며 교육 수료 후에는 유아·청소년·장애·노인시설 등 20개의 수요기관을 모집하고, 모집된 수요기관과 예술강사를 1:1 매칭해 현장 예술교육을 본격 운영하게 된다. 교육은 10월까지 12~15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본 사업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진문화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광진문화원 사무국(02-447-0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지역 내 예술인의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구민에게는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본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진=고대현 기자

 

 

e-장애인신문 paranews@hanmail.net

<저작권자 © e-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