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장애인의 날 맞아 지역사회로 나아가다!

기사승인 2024.04.17  09:56:31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 신부)은 지난 4월 13일(토) 뉴코아아울렛 부천점에서 ‘이웃과 사랑으로 공존하는 420’을 주제로 장애인식개선행사를 개최했다.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개최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웃과의 관계를 살리는 다정한 동네문화 캠페인으로 마련되었다. 장애이해를 돕는 컬러링과 3D 종이 휠체어 조립, 장애예술인 웹툰 작가의 작품 설명과 함께하는 전시관람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 주말 낮시간 자녀와의 나들이 방문객들로 붐볐다. 그 외 장애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상생기업의 물품을 홍보하고 판매하여, 장애인의 능동적 사회참여 활동에 힘을 보태는 가치소비 코너도 함께 운영되어 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공감을 통한 공존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아는 만큼 실천 할 수 있겠다”, “내가 먼저 노력하겠다”, “동네 마다 함께 참여하면 좋겠다”, “주변을 돌아보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서로 존중하면 좋겠다”, “모두 함께 어울려야 행복한 세상이 된다는 것을 알았다” 등의 따뜻한 참여 후기로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이효민 신부)은, “이번 장애인식개선 행사가 장애인과 지역주민의 삶이 함께 건강해지는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복지관과 시민, 지역사회가 연대하여 희망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뉴코아울렛 부천점, 부천우리병원, 자연드림 부천상동점, 서울우유 부천춘의점, 파리바게트 시흥은계어반리더스점, 사랑이야기, 해림직업재활시설, 해밀도서관,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샘물자리와 함께하였고 복지관과 시민, 장애인 당사자가 지역사회에서 어우러진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부천=김원기 기자

 

e-장애인신문 paranews@hanmail.net

<저작권자 © e-장애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